롯데백화점

일상의 공간에서 따뜻한 변화를 만드는

고객과 가장 가까운 일상 속 접점에서 롯데백화점은 ‘상생’, ‘환경’, ‘문화’라는 세 가지 축을 중심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전국 점포를 기반으로 지역사회와의 연결을 강화하고, 소외 이웃을 위한 나눔, 폐기물 저감을 위한 친환경 실천, 지역 아동을 위한 문화예술 지원 등 유통업의 특성을 살린 사회적 기여를 일상 속에서 실현합니다.


일상에 다시 기쁨을 채우는 시간, 정서적 회복 지원 RE:JOICE


롯데백화점은 고객과 임직원이 70%가 여성이라는 점에 착안해 2017년부터 여성의 행복한 삶을 응원하는 캠페인 RE:JOICE를 시작했습니다. 이후 캠페인 대상을 확장해 우리 모두의 자존감, 꿈과 도전을 응원하는 캠페인으로 메시지를 전환하였습니다. 정서적 돌봄이 필요한 이웃에게 따뜻한 경험을 선물합니다. 롯데백화점은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넓히고, 지역사회 아동·청소년의 감정 회복과 성장을 응원합니다.


소비의 일상 속 지구를 위한 실천, 환경 보호 캠페인 RE:EARTH


롯데백화점은 유통업계 최초로 2004년 ‘Green Lotte’를 선언하며 환경 보호의 메시지를 전파하였습니다. 그리고 2022년 6월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Green Lotte’를 계승하여 지속가능한 미래를 생각하는 환경캠페인 RE:EARTH로 새롭게 런칭하였습니다. 친환경 포장재, 자원 회수 캠페인 등 롯데백화점은 유통업의 접점에서 지속가능한 소비문화를 만들어갑니다. 작은 실천들이 모여 더 나은 내일을 만듭니다.


롯데백화점은 유통을 넘어, 일상의 접점에서 함께 변화를 만드는 따뜻한 연결의 플랫폼을 지향합니다.


#롯데백화점
#사회공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