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는 고객의 풍요로운 일상과 지속가능한 내일을 위해 지속가능경영을 선도해 나가고자 합니다. 환경 경영, 지속가능상품, 동반 성장, 사회 책임을 중점으로 하여 지속가능한 내일을 위해 유통의 전과정을 고려하는 지속가능경영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친환경 최초 이야기
최초의 대한민국 녹색매장, 최초의 비닐쇼핑백 없는 점포, 최초의 장바구니 대여서비스, 최초의 민간 전기차충전소 등 이마트는 오늘의 생활에 따라 내일의 모습이 달라지는 지구를 생각하고 오늘도 새로운 마음으로 친환경경영을 실천합니다. 글로벌사회 탄소중립 목표 달성 및 순환경제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지구의 생물다양성 보존과 향상을 위해 노력합니다.
나눔의 따뜻함을 전하는 이마트
다양한 나눔과 봉사활동을 진행하는 '희망나눔 프로젝트', 횡단보도 이용 시 아동이 안전하게 대기할 수 있는 아동안전공간 '옐로카펫' 캠페인, 지역사회의 소외계층을 찾아 꼭 필요한 물품을 지원는 '희망배달마차', 다양한 긴급 재난 구호 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사회적 기업으로써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큰 힘을 전달하고자 합니다.
우리는 미래를 위한 사회공헌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합니다. 지속적인 노력과 협력을 통해 사회적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모색하고, 더 나은 세상을 위한 긍정적인 영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발전시켜 나갈 것입니다.